신세계 이마트는 해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면서 간식문화가 발달한 시장의 수요를 보고 대만 시장에 주목하게 되면서 동남아시아 최고 모바일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디자인은 쇼피를 통해 한국의 브랜드와 제품을 접하게 될 해외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길 카톤 박스 디자인을 연구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요소는 브랜드를 인식시킴과 동시에 아이디어가 담긴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여러가지 컨셉과 아이디어를 연구하면서 일상에서 박스를 사용한 후 접어서 보관하거나 폐기하는 사용자경험 중심의 시각에서 착안하게되었고 접었을 땐 이마트 로고가 세겨진 미니 컨테이너 박스가 되고 접으면 컨테이너를 실은 샤피 트럭이 나타나는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쇼피와 이마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그대로 담긴 이 패키지는 현재 해외의 수많은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